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스타벅스 음료 카페인 함량 정보

by keeeep 2022. 11. 9.

저번 포스팅에서 디카페인 차를 추천드렸는데요,

오늘은 제가 자주가는 스타벅스에서 음료별 카페인 함량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임산부도 스타벅스 기준 하루 아메리카노 톨사이즈 정도의 커피는 마셔도 된다고 하지만

저는 예상 외로 커피가 엄청 생각나지도 않고, 카페인 섭취에 의해 수면 영향도 다소 받는 편이기 때문에 임신 기간에는 되도록 카페인 섭취를 피하려고 해요

 

그래도 간혹 식사 후 음료가 필요할 때 입을 개운하게 하는 아메리카노가 떠오를 때가 있어서, 그럴 땐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마시려고 하는데요. 디카페인 커피에도 카페인이 제로는 아니라는 걸 알고 계신가요? 저는 이 이야기를 듣고 자주가는 스타벅스에서 디카페인 커피의 카페인 함량을 확인해봤습니다.

 

반응형

스타벅스 음료 카페인 함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스타벅스 어플 활용법

1. 스타벅스 어플에 진입하여 하단에 Order 탭을 선택한 뒤, 확인하고 싶은 음료를 찾아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어플 - Order 탭

2. 음료 선택 후 하단의 '제품 영양 정보'를 선택합니다.

음료 선택

3. 확인하고 싶은 음료 사이즈에 따라 Tall, Grande, Venti 를 선택하고, 카페인 함량을 비롯하여 전체 영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영양정보에서 카페인 확인

 

스타벅스 홈페이지 활용법

1. 우선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들어간 뒤, MENU 탭에서 '음료'를 선택합니다.

https://www.starbucks.co.kr/index.do

스타벅스 홈페이지 - MENU 탭에서 음료 선택

2. 다음 나타나는 화면에서 '영양정보로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전체 음료에 해당하는 영양 정보가 뜨면서, 최우측 항목에서 카페인 함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양정보로 보기' 선택하여 전체 음료의 카페인 함량 확인

 

두 가지 방식으로 스타벅스 음료에서 카페인 함량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임신 후 아무래도 카페인이 신경쓰여 어플과 홈페이지에서 카페인 함량을 확인할 일이 많았는데, 몇 번 확인하다보니 홈페이지보다 어플이 더 사용하기 편리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유는 두 가지인데,

1. 어플에서는 음료 사이즈별 카페인 함량 확인이 가능하나, 홈페이지에서는 가장 기본 사이즈인 톨 사이즈의 카페인 함량만 볼 수 있습니다.

2. 제가 가장 궁금했던 음료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라떼 등 디카페인 커피류인데 홈페이지에서는 디카페인 커피의 카페인 함량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더 다양한 음료의 정확한 카페인 함량 확인을 위해서는 스타벅스 어플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오늘은 스타벅스 음료 카페인 함량 확인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 임산부에게 좋은, 카페인 제로의 디카페인 차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11.07 - [임신 기록] - 선물로도 좋은 임산부 디카페인 차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