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임산부 영양제 주차별 정리 및 오메가3 추천!

by keeeep 2022. 11. 6.

오늘은 임신 주차별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제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임산부 영양제 하면 제일 먼저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저는 제일 첫째로 떠오르는 게 엽산이예요. 임신을 준비한다면 아내 뿐만 아니라 남편까지도 엽산은 꼬박 꼬박 챙겨 먹으라고 할 만큼 가장 중요한 영양제로 손꼽히는데요, 그 이유는 엽산이 임신 초기 배아~태아 상태에서 형성되는 신경관에 필수적인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계획 임신이 아니었던 저희 부부는 미리 엽산을 챙겨먹지 못한 게 좀 걱정되어, 임신 테스트기 두 줄을 확인하자마자 바로 쿠팡 로켓배송으로 솔가 엽산을 시켜서 다음 날부터 먹었습니다. 임신 사실을 알고 두달 반 이상 매일 챙겨먹었더니 벌써 바닥이 보입니다.

솔가 엽산 800

 

임산부 엽산 권장량은 1일 600㎍이지만 저는 미리 챙겨 먹지 못한 게 걱정되기도 했고, 엽산은 고용량을 섭취해도 몸에 필요 이상의 용량은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걱정 없이 800㎍짜리 솔가 엽산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보통 엽산은 12주 정도까지 필수라고 하고, 그 이후로는 또 주차별 다양한 영양제들이 필수 영양제로 여겨지는데요. 각 영양제의 효과와 필수 섭취 주차를 보기 편하게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임신 주차별 필수 영양소표

  • 비타민 D (임신 초기 ~ 출산 이후 수유기)
    일반적으로 일 2000IU ~ 4000IU가 권장 용량이며, 피검사를 통해 비타민D 수치 확인 후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용량을 증감한다.
    - 임신 중독증 및 임신성 당뇨 위험 감소
  • 유산균 (임신 초기 ~ 출산 이후 수유기)
    일반적으로 성인에 권장되는 1일 용량을 섭취하면 된다.
    - 장 건강 및 임신성 변비, 태아 아토피 예방에 도움
  • 칼슘 (임신 20주 ~ 출산 이후 수유기)
    일반적으로 성인에 권장되는 1일 용량을 섭취하면 된다.
    - 태아의 골격 형성 및 산모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 철분 (임신 16주 ~ 출산 이후 수유기)
    일 권장량은 30mg 정도이나, 철분은 변비를 일으키거나 심화시킬 수 있으므로 이 경우 의사와의 상담을 권장한다.
    - 임신성 빈혈 및 저체중아 출산 예상에 도움
  • 오메가3 (임신 14주 ~ 임신 36주)
    하루 400mg 이상의 용량이 권장되며, 동물성 오메가3 섭취도 크게 문제는 없다고 하나 바닷속 중금속을 우려하여 식물성을 더 권장하는 편이다. 
    - 태아 두뇌 및 시각 발달에 도움되며 조산 및 신생아 감기 합병증 감소
  • 엽산 (임신 초기 ~ 임신 12주)
    1일 600㎍ 용량을 권장하며, 그 이상 섭취하여도 필요 이상의 엽산은 소변 배출된다.
    - 신경관 결손 및 임신 중독증 예방
반응형

 

위 내용은 가장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임산부 필수 영양제 및 권장 용량이며, 임산부 개개인의 나이 및 영양 상태, 단태아/다태아와 같은 임신 상태는 전부 다르기 때문에 복용 전 담당 의사와의 상담은 필수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메가3는?

저의 경우, 이제 임신 14주차를 지나고 있고 내일부터는 15주차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먹던 엽산은 중단하고 오메가3를 주문하여 먹기 시작했습니다. 오메가3는 엽산을 구매할 때와 달리 고민이 참 많았는데요. 동물성 식물성부터 시작하여 캡슐 사이즈, 비릿한 향, EPA, DHA 성분 등 고려 요소가 너무 많았기 때문입니다.

 

오은영 박사의 초임계 식물성 rTG 오메가3

 

그렇게 깐깐히 따지고 고른 저의 오메가3는 바로 오은영 박사님이 직접 성분 배합을 하셨다는 락티브 초임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입니다! 위에서 적은 모든 조건에 이 제품이 딱 맞았기 때문입니다. "식물성, 작은 캡슐 사이즈, 비릿한 향 없음, EPA&DHA 함유, rTG로 흡수율 높임" 그리고 제품에 오은영 박사님 얼굴이 크게 걸려있는 것도 너무나 믿음직한 기분이 들었어요 ☺️

 

 

락티브 오은영 초임계 식물성 rTG 알티지 오메가3 240캡슐 4개월분+프리증정, 상세 설명 참조, 상세 설명 참조

 * 오은영 락티브 초임계 식물성 rTG 오메가3는 위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14주차가 시작된 지난 월요일부터 매일 저녁 식후 한 알씩 먹고 있는데, 아주 만족하는 제품이예요.

현재 저는 아침 공복에 유산균 한 알, 저녁 식후 오메가3, 비타민D, 질유산균 이렇게 복용하고 있습니다.

임산부 필수 영양제 매일 꾸준히 복용하여 임신 기간 동안 산모와 아기 모두 건강 유지할 수 있도록 해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