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임신 중 먹어도 되는 약 알아보기

by keeeep 2022. 11. 2.

저는 원래 온갖 알레르기가 많은 사람이에요 ㅠ_ㅠ 알레르기 증상이 엄청 심하진 않지만 한 번 눈과 목이 간지러운 느낌이 들었을 때 약을 먹지 않으면 절대 해결되지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임신 전에도 이런 부분이 걱정이었는데 5~6주차쯤 환절기가 오면서 알레르기가 시작됐습니다. 약 없이 참아보려고 견디다가 결국 산부인과로 진료를 보러 갔어요.

 

임산부가 먹을 수 있는 알레르기약을 처방받으러 왔다고 하니 의사선생님이 지르텍 드시면 돼요~ 하시더라구요?

이 약 말씀하는 거 맞습니다.. 그 흔한 지르텍! 저도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면 항상 먹는 상비약이에요. 병원에서 처방받으면 급여처리로 약 값이 좀 더 싸다고 하셨는데 집에 있으면 그냥 그거 먹어도 된다고 하셨어요. 저는 그래도 불안한 마음에 반 알만 쪼개 먹었고 다행히 효과가 좋았습니다 :)

 

반응형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우리가 흔히 먹는 약 중에 임산부가 먹어도 되는 유명한 약이 또 있죠. 

바로 타이레놀입니다.

임신 중에는 열이 나면 태아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고열을 잡는 데 타이레놀이 가장 흔하게 쓰이고, 임산부가 철분 부족 등의 이유로 또 흔히 겪는 두통에도 타이레놀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알레르기 때문에 진료 볼 때 의사선생님께서 해주신 말씀이 산모 몸이 불편한 증상이 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병원에 오라고 하셨어요. 생각보다 임산부가 먹을 수 있는 약은 많고 (항생제도 된다고 하셔요) 몸이 괴로울 때 참으면서 스트레스를 느끼면 그게 태아에게는 가장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항상 걱정 많은 초보 엄마지만, 아기를 위해 오늘도 머릿속 비우는 연습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