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아이폰으로 실시간 환율 확인, 아이슬란드 환율도 바로 보세요!

by keeeep 2016. 1. 24.

요즘 꽃보다 청춘 때문에 아이슬란드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 블로그에 아이슬란드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런데 그 중에 아이슬란드 환율을 검색해서 오시는 분들이 꽤 계시길래, 제가 알고 있는 꿀팁을 하나 전해드릴까 해서 포스팅합니다^^

이 꿀팁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등 애플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만 적용되는 팁이라 아쉽지만, 그래도 너무 편리해서 알려드리고 싶어요!

 

(혹시 아이슬란드 환율을 확인하러 오셨다가 아이폰사용자가 아니라서 실망하고 나가실 분들을 위해 아이슬란드 환율 사이트 링크 걸어드립니다^^)

http://themoneyconverter.com/ISK/KRW.aspx

위 링크는 제 오늘 포스팅과는 큰 연관이 없지만 지금 바로 환율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께 유용할거에요! 클릭하시면 바로 아이슬란드-한국 환율로 뜹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아이폰으로 실시간 환율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기본 어플인 주식 어플을 이용할 것입니다.

우선 어딘가에 있는 본인의 주식 어플을 찾아서 실행시켜주세요. 저는 주식 어플을 위젯으로 등록해서 환율만 보고 어플은 전혀 사용하지 않아서'안써요' 폴더에 들어있네요^^;

 

 

화면에 보이시는 주식 어플을 실행시켜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무슨 영어랑 숫자가 굉장이 많죠?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영국환율, 유로환율, 노르웨이환율, 스웨덴환율, 덴마크환율입니다.

평소에 주식어플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 목록에 몇 가지 등록 돼있는 게 있을 거고,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빈 화면이겠죠?

이제부터 각 나라의 환율을 어떻게 설정했는지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오른쪽 파란색으로 아래 표시해드린 목록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은 내 폰에서 보고싶은 주식, 지금 우리와 같은 경우에는 환율이 되겠죠?

그 내용을 항상 볼 수 있게 저장해두거나 삭제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우리는 아이슬란드 환율을 저장해두고 싶은 상황이니까 왼쪽 상단에 표시해 둔 + 를 눌러주세요.

 

반응형

 

 

이제 잠시 핸드폰을 내려놓고, 또는 주식 어플을 잠시 뒤로 두고 인터넷 화면을 켜겠습니다.

아이슬란드 화폐를 영어약자로 어떻게 표시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인데요, 예를 들면 위에서 보신 사진의 제일 첫번째 줄 GBPKRW=X는

앞의 GBP가 영국 화폐, 뒤의 KRW이 한국 화폐를 뜻합니다. 그래서 영국 환율을 나타내게 됩니다. 그러면 검색해보겠습니다.

아이슬란드 환율만 필요하신 분들은 따로 검색창 가지 마시고, 제가 검색해 둔 이 화면을 보고 그대로 따라오시면 되세요.

 

 

 

 
 

 

 

저는 네이버를 이용하였지만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어느 곳에서든 검색 가능하세요.

위 화면과 같이 찾고자 하는 화폐를 검색하면 그 명칭과 영문약자가 나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건 ISK가 되겠죠.

 

 

 

이제 주식 어플로 다시 돌아와서 검색을 해줍니다. 먼저 아이슬란드 화폐 / 한국 화폐의 환율이 지금 저희가 찾고 있는 환율이기 때문에 그 순서대로

ISKKRW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X까지 검색해주셔야 맞지만 그 부분은 생략하셔도 검색결과는 똑같이 뜹니다.

일반적인 검색 방법을 잠시 설명해 드리자면, 위에서 잠깐 확인했듯이 GBP가 영국화폐인 파운드를 뜻하고 EUR는 유럽연합의 유로를 뜻하는데

파운드의 유로대비 환율을 보고싶으시면 GBPEUR라고 검색해주시면 되겠죠? 

검색 후에 결과가 뜨면 그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위와 같이 아이슬란드 환율이 핸드폰에 저장되신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오른쪽 상단의 완료버튼 눌러주세요.

 

 

 

환율 설정이 끝났습니다. 저장한 순서대로 목록에 뜨기 때문에 아이슬란드 환율은 가장 아래에 있네요. 지금 환율은 9.143정도 되고 이 환율은 실시간으로 변동되기

때문에 소수점자리까지 너무 신경쓰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초록색 또는 빨간색 바탕에 +/-의 숫자가 적혀있는데 이것은 전날대비 환율의

오르내림 추세를 보여주는거구요. 지금 대부분이 +0.000으로 떠 있는 이유는 주말이기 때문입니다. 화면의 아래쪽에서는 1일부터 2년까지의 기간 설정으로,

해당 기간에 환율이 어떻게 변해왔는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화면설정에서는 1주로 셋팅돼있는데 최근 일주일동안 아이슬란드 환율은 오르락내리락하다가

떨어지고 있는 추세에서 주말 마감되었네요.

 

 

여기까지 하시면 아이폰 기본 주식어플을 이용해서 환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환율은 계속 변동이 있는만큼 환전 혹은 여행 중 소비를 위해 꾸준한 확인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주식 어플을 계속 눌러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 보다는

위젯으로 등록해두면 상단바만 내려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 위젯으로 확인하는 방법까지 추가로 알려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 위젯은 상단바를 내리면 나옵니다. 상단바를 먼저 내려주시구요.

 

 

 

위젯을 사용하고 계신분이라면 화면의 제일 하단에 편집버튼이 있을거구요, 아니시면 이렇게 바로 보일겁니다.

편집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핸드폰에 저장된 어플 중 위젯으로 설정이 가능한 어플의 목록이 뜹니다. 때문에 이 목록의 내용은 핸드폰마다 다를 것입니다.

우리는 주식 어플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어플 왼쪽의 초록색 +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완료를 눌러주시면 아이폰 위젯 설정이 끝납니다. 

 

 

 

이렇게 위젯에 주식, 그리고 우리의 환율이 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환율은 확인이 어려워서 매번 특정한 웹사이트를 들어가야만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아이폰 유저인 분들께서는 이렇게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어플만으로 환율을 매분 매초 실시간으로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곧 여행가시는 나라별 환율 쭉 등록해두시고 필요하실 때마다 바로 확인하시면서 알뜰한 여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혹시 달러 환율에 대한 문의가 있을까 해서 남깁니다, 달러 환율은 앞에 다른 영문자가 없이 KRW=X라고만 검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