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 여행 6일 - 오로라를 보았다! Northern lights tour

by keeeep 2016. 2. 7.

 

 

여행 여섯째 날 이전 글 보기

2016/02/08 - [해외/아이슬란드] - 아이슬란드 여행 6일 - 골든서클 투어 Golden circle tour 

 

 

이제 아이슬란드에서의 마지막 일정이네요. 마지막 일정은 바로 Northern Light! 오로라 투어입니다.

원래 오로라 투어는 여행 2일차에 예약을 두었지만 날씨가 오로라를 보기에 적합하지 않아서 취소됐고,

후에도 계속해서 날씨 때문에 투어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여행 5일차에 투어가 가까스로 다시 열렸지만 날도 날씨가 그리 맑지 않아서 오로라를 없었죠.

그리고 저에게 남은 밤은 6일차 하루였습니다. 그런데 6일차에는 아침부터 날씨가 좋더라구요.

가이드 분께서 우리는 정말 행운이라고 겨울에는 이렇게 구름이 걷히고 해가 강하게 뜨는 날이 거의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굉장히 기대를 했죠^^ 오로라를 있을 거라는 예감이 강하게 들었거든요! 물론 오로라는 날씨가 맑다고 무조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로라 지수도 높아야 하고, 심지어는 날씨가 맑고 오로라 지수가 높더라도 보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오로라는 쉽게 예측할 없는 현상입니다.

   

 

오로라 사진

 

   

사진은 제가 찍은 오로라입니다. 엄청 뚜렷하거나 선명하진 않지만 그래도 충분히 밝게 빛나죠?

눈으로 때는 초록빛과 하얀빛이 같이 강하게 보였는데 카메라로 ISO 400, F 4.5, 그리고 셔터 시간도 30초정도로 길게 열어놓고 찍었더니

이렇게 초록빛만 들어오더라구요^^ 그리고 찍었던 사진은 같은 방식으로도 굉장히 흐릿하게 찍혔는데 날은 오로라의 형상도 보이죠?

   

 

aurora

 

   

사진은 초반에 오로라가 높이 올라오기 전의 모습입니다. 930분쯤에 오로라 관측 장소에 도착을 해서 11 정도부터 보였던 같아요.

오로라는 잠깐 떴다가 사라지는 현상은 아니기 때문에 처음부터 놓치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바깥에서 계속 기다리시기 보단,

근처에 있는 카페나 버스 안에 계시다가 가이드 분께서 지금 뭔가 보인다고 나가서 보셔도 같아요.

저도 도착해서 시간 정도 바깥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너무 추워서 버스에서 대기했습니다.

   

 

northern lights

 

   

오로라가 점점 올라오면서 선명해졌어요. 거의 날의 절정에 달하자 사람들이 환호성을 지르며 오로라를 반겼습니다.

간혹 카메라에 수동으로 찍는 기능이 없어서 오로라가 찍히지 않자 플래쉬를 터트려서 찍어보려고 시도하신 분들도 계셨는데 정말 매너 없는 행동입니다.

오로라는 최대한 빛이 없는 곳에서 보이기 때문에 다른 외국 분들이 호통을 치시더라구요^^;    

 

반응형
 

Gray line 그레이 라인에서 진행된 오로라 투어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우선 다섯째 날과 여섯째 날에 갔던 오로라 투어 장소가 달랐습니다.

다섯째 날에는 어떤 교회 앞에 가서 30 정도 보다가 보이지 않자 Duus라는 레스토랑쪽으로 이동해서 관측을 재개했습니다.

곳에서 화장실 이용 따뜻한 음료로 주문해서 마실 있었습니다. 후에 다시 오로라가 활발하다는 장소의 정보를 받고 쪽으로 이동해서 보았습니다.

날은 오로라가 보이지 않자 12시까지 계속 관측을 시도했네요. 12시가 가까워지자 드디어 실오라기처럼 올라온 오로라를 수는 있었는데 정말 약했죠.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그리고 여섯째 날에는 날과 달리 싱벨리어 국립공원 쪽에 가서 관측을 했습니다.

오로라 투어 장소가 군데 정해져 있고, 보이는 걸로 확인되는 곳에 가서 투어를 하는 같았습니다.

그리고 투어 장소 옆에는 몸을 녹이고 따뜻한 음료를 마실 있는 카페나 레스토랑 같은 것이 있었구요.

그레이 라인 같은 경우는 대형 여행사인 만큼 오로라 투어에서는 버스가 17 정도 같이 이동했습니다.

버스 앞에 번호 붙어있으니 번호 확인하셔서 승차하시면 됩니다.

 

 

아이슬란드 오로라

 

오로라

   

참고로 당일 오로라 투어 일정은 오후 6시경에 호스텔에 여쭤 보시거나,

오전 투어와 오로라 투어로 이용하는 여행사가 같다면 오전 투어 오로라 투어의 진행 여부에 대해 직접 알아보실 있습니다.

저도 내일은 오로라를 있을까 궁금한 맘에 오로라 관련된 기상 정보를 알아보는 사이트에 종종 들어가서 확인해 보았는데 사실 의미가 없더라구요.

구름이 많았던 다섯째 날에도 투어를 진행하는 보면 여행사가 투어를 진행하는 기준은 명확하게 정해져 있는 같습니다.

오로라 투어가 진행될지, 그리고 진행된 투어에서도 오로라를 있을지는 아무도 모를 일이니까

아이슬란드 여행을 여행사와 함께 진행하실 경우 오로라 투어는 첫번째날부터 시작하세요!

그래야 취소돼도 다음 , 다음 날에 다시 신청하실 있습니다.

농담 같긴 하지만 오로라 투어 티켓은 오로라를 경우 2년동안 지속된다고 합니다.

2년이라는 숫자가 중요한 아니라 그만큼 오로라 관측을 있게 최대한 노력해준다는 거겠죠?

아이슬란드 여행하시는 분들 오로라 보고 오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