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스웨덴

스웨덴에서 느끼는 북유럽풍 디자인

by keeeep 2016. 2. 22.

스톡홀름 외스테르말름지구 Ostermalm에 위치한 살루홀 Saluhall 재래시장을 가는 길에 브루카디자인 Bruka Design이라는 매장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브루카디자인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북유럽풍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꾸며진 소품, 가정용품 등을 판매하는 매장입니다.

스톡홀름 곳곳에서 이런 매장을 볼 수 있었는데, 3층으로 구성된 브루카디자인은 제가 본 매장 중 손에 꼽힐만한 분위기와 규모, 그리고 예쁜 소품으로 기억에 남습니다.

   

 

 

 

   

매장입구와 간판의 모습입니다. 입구부터 매장 안의 화사한 조명들이 시선을 끌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북유럽풍 가구와 가정용품들의 사진이 엄청 많이 게시될 거에요. 눈으로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너무 예쁜 사진들 함께 보시죠.

 
반응형

   

 

 

 

   

먼저 일층부터 보시겠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금색을 시작으로 색깔별로 물건들이 배치돼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색깔을 어떻게 이렇게 뽑을 수 있는지 감탄만 나옵니다.

   

 

 

 

 

   

이케아가 스웨덴 브랜드라서, 스웨덴 여행을 오면 본토의 이케아 매장을 가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제가 겪어본 바로는 굳이 이케아까지 가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우선 여행자들이 주로 다니는 스톡홀름 중심에서 이케아 매장이 그렇게 가깝지도 않고,

그냥 근처에서 조금만 둘러봐도 이케아의 축소판 같은 이렇게 예쁜 매장이 많이 있기 때문이죠.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 곳은 매장입니다^^; 시선을 돌릴 때마다 모든 소품이 너무 예뻐서 꼭 전시회장에 와 있는 것 같았어요.

주머니 사정이 괜찮다면 기념품으로 컵 하나 정도 구매해가도 좋을 것 같았지만 제 사정은 그렇지가 못했답니다.. 아쉬워요.

   

 

 

 

 

   

 

매장은 2층으로, 그리고 3층으로 이어집니다. 위로 올라가니 소파와 같은 큰 가구도 있었어요.

   

 

 

   

제가 처음에 살루홀 재래시장 가는 길에 이 매장을 발견했다고 말씀 드렸는데, 알고 보니 살루홀 시장이 바로 옆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브루카 디자인샵 매장 3층에서 이렇게 창문을 통해 살루홀 시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3층짜리 매장을 다 둘러보고 내려오는 길에 한 컷 찍었습니다. 숫자 2가 떨어져 있는데 이것도 인테리어의 일종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다음 포스팅은 원래 가던 길을 계속 가서 살루홀 시장에서 계속하겠습니다.